갤럭시북4 프로

갤럭시북4프로 총정리!

삼성은 국내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로, 매번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북4프로는 삼성의 야심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작에 비해 정말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성능과 디자인 모두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갤럭시북4프로의 주요 특징과 장점을 살펴보겠습니다.

디자인

그라파이트와 베이지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얇은 두께와 1.17kg 밖에 되지 않는 가벼움은 거의 애플의 맥북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컬러감과 엣지 있는 라인은 삼성의 디자인 감각을 잘 보여줍니다. 삼성은 이번 갤럭시북4프로에서 디자인에 정말 진심을 다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 사이즈가 총 두 가지입니다. 14인치와 16인치로, 작업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만원 차이가 납니다. 14인치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북4프로는 WQXGA 풀아몰레드 2880 x 1800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보통 풀HD는 200만 화소라고 본다면, WQXGA는 400만 화소로 거의 두 배의 화질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3K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로 컬러 볼륨 120%, 색감과 명암비, 빠른 응답 속도는 물론이며, 낮은 블루라이트 수치로 장시간 작업을 해도 눈에 피로가 덜합니다.

프로세서

CPU 최신 13세대를 탑재했습니다. 현재 가장 최신 CPU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노트북과 비교해 볼 때 꼭 이걸 확인해보세요. 바로 인텔 에보 스티커입니다. CPU를 탑재한 노트북에만 붙여주는 스티커입니다. 그래픽은 내장형으로 아이리스 Xe를 탑재하여, 캐주얼한 게임들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간단한 문서 작업을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물론 외장 그래픽이 아니라 고사양 무거운 게임들은 플레이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보통 대학생이나 회사원이 PPT나 문서 작업을 하기 때문에, 스펙은 정말 괜찮습니다.

충전 어댑터

고사양 노트북은 일반적인 노트북 어댑터가 거대해 정말 무거운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북4프로는 일반 스마트폰 충전기처럼 작은 65와트 고속 어댑터의 C타입 케이블로 간편하게 휴대하기 정말 좋습니다. 배터리는 완충시 최대 16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30분 충전시 41% 급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피커

AKG 돌비 애트모스로 튜닝된 쿼드 스피커로 웅장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위쪽 두 개는 트위터가 있고, 아래쪽 두 개는 우퍼가 있어 밸런스를 상당히 잘 잡았습니다.

AS 서비스

그리고 이 부분이 국내 브랜드 제품의 장점입니다. 경제정보지 브릿지에 의하면, AS가 해외제품인 경우 피해가 2배가 많다고 합니다. 수리 부분에 있어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꼭 국내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실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갤럭시 애코 시스템

갤럭시 애코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애플 말고 다른 브랜드가 이걸 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갤럭시 기기에 파일을 옮기거나, 문서 이미지 복사 붙여 넣기, 파일 공유 등 정말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아직 애플만큼 완벽한 호환은 아니지만, 이 정도만 되어도 정말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북4프로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했습니다.